함샤우트, 잇플루언서 플랫폼 공식 출범 "마케팅 자동화 시대 선도"

인플루언서 활동 실시간 리포트,홍보,마케팅노하우 컨설팅 제공 등 차별점 갖춰 송동화기자l승인2018.03.15l수정2018.03.15 17:25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함샤우트 잇플루언서(itFluencer) 웹사이트>

함샤우트(공동대표 김재희, 함시원)가 SNS 인플루언서 매칭 플랫폼인 잇플루언서(itFluencer.co.kr)를 공식 오픈 한다고 밝혔다.

잇플루언서(itFluencer)는 마케팅 자동화 시대에 발맞춰 브랜드와 제품에 가장 적합한 인플루언서를 효과적으로 매칭하여 제품에 대한 홍보를 가속화하는 플랫폼이다.

SNS 인플루언서를 통해 콘텐츠 확산이 브랜드와 제품의 홍보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시대가 되면서,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마케팅 플랫폼은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그러나 함샤우트에서는 "많은 기업들이 인플루언서를 활용하고 있으나 대부분 팔로워나 방문자 등의 단순한 숫자 위주로 평가하고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는 실정이다."이라고 분석했다.

이에 “단순한 숫자만을 가지고 인플루언서와 캠페인을 진행하다 보면 해당 인플루언서가 브랜드와 적합한지, 캠페인의 목적에 따라 효과적인 콘텐츠를 만들어 낼 수 있을지에 대한 확신 없이 캠페인을 진행할 수 밖에 없다.”고 함샤우트는 설명하였다.  

함샤우트에서 공식 오픈 한 잇플루언서 플랫폼은 실시간 데이터를 축적하고 그 동안 진행했던 이력들을 데이터화해 브랜드의 제품 특성, 캠페인 목적 등에 적합한 인플루언서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전략적으로 추천해준다.

특히 대부분의 기존 플랫폼들과 달리 단일 채널이 아닌 인스타그램과 블로그의 두 채널에서 활동하는 인플루언서들을 자동으로 빠르게 연결하며, 고객이 원하는 인플루언서의 조건을 선택하여 캠페인 등록이 가능하다.

또한 인플루언서의 포스팅 업로드 및 주요 지표, 성과까지 실시간으로 조회가 가능하여 등록된 캠페인의 인플루언서 방문자 수, 콘텐츠 반응 수, 해시태그, 팔로워 수 등의 결과를 자동화 시스템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여기에 홍보 분야에서 20여년 간 쌓아온 함샤우트의 홍보•마케팅 노하우와 경험을 컨설팅 서비스로 제공한다.

잇플루언서는 지난 12월 5일 베타 서비스를 선보인 후 2개월 간의 시범 운영을 통해 7,000명 이상의 인플루언서 확보와 캠페인 94건 진행, 캠페인 평균 신청률 460%라는 성과를 달성하며 높은 성장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한편, 함샤우트는 올해 안으로 페이스북과 유튜브, 아프리카TV까지 잇플루언서 채널을 확대할 예정이며, 인플루언서의 개인 마켓 플랫폼인 ‘잇커머스(IT-Commerce)’도 출시 할 예정이다.

플랫폼 내에 구비돼있는 제품 가운데 본인이 원하는 상품을 직접 선별하여 판매하는 형식의 오픈마켓 플랫폼으로, 인플루언서가 직접 MD이자 셀러가 될 수 있다고 한다.

함샤우트는 많은 기업과 브랜드들이 대부분 팔로워나 방문자수 위주로 인플루언서를 평가하고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는 상황에서, 잇플루언서 플랫폼의 출범으로 최적의 인플루언서 매칭을 통해 캠페인의 목적에 맞는 효과적인 콘텐츠를 만들어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송동화기자  syr1541@naver.com
<저작권자 © 소비자연합TIME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동화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주)소비자연합타임스 [등록번호 : 서울특별시 아00871, 등록일 : 2009년 5월 19일]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독막로 320, 1410호(도화동 , 마포태영데시앙)
대표전화 : 02-2635-5533  |  발행인: 송기호  |  편집인 : 김성옥   |  청소년보호책임자 : 송기호
Copyright © 2018 소비자연합타임스. All rights reserved. Email: id59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