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드마크 광안대교, 미디어파사드로 평창 올림픽 선수단 응원

송동화 기자l승인2018.02.08l수정2018.02.08 03:48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 <사진=마사회>

마사회, 부산시설공단, 동서대학교 광안대교에서 올림픽 응원 미디어파사드 개최

2월 9일(금)부터 2주간 오후 8시와 9시 상영 

대한민국 대표 랜드마크 광안대교에서 무술년 새해 희망 메시지와 평창 동계올림픽 응원을 위한 초대형 태극기 미디어아트가 상영된다. 

한국마사회(회장 김낙순)와 부산시설공단(이사장 김영수)은 평창올림픽에 참가하는 국가대표 선수단과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2030세대를 응원하기 위해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미디어파사드를 부산 광안대교에 표출한다고 밝혔다.

광안대교의 7000여개 LED 조명으로 펼쳐지는 이번 미디어파사드는 2월 9일(금)부터 23일(금)까지 설 연휴를 전후 2주간 오후 8시와 9시 1일 2회, 10분 동안 진행돼 광안리 밤하늘을 아름답게 수놓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따라 부산 시민들과 설 연휴 부산을 찾는 관광객들에게도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미디어파사드는 부산시설공단과 한국마사회가 지역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공동기획하고 동서대학교 디지털콘텐츠학부 윤태수 교수와 8명의 대학생들이 영상 전문가 육성 사업인 CK사업(국제적 산학협력을 통한 영상산업도시육성사업단)의 일환으로 제작에 참여했다.

미디어파사드의 모티브는 2011년 영화 '챔프'의 실제주인공으로 장애를 딛고 국내 최고의 명마(名馬)가 된 '루나'의 스토리를 첨단 교량인 광안대교와 접목하여 ‘달빛의 울림과 희망’ 이라는 미디어 아트로 재구성했다. 과거 교통수단인 말이 현재 대표 교통수단인 자동차로 변화되는 영상과 함께 어두운 밤을 따스하고 밝은 달빛으로 희망의 길잡이가 되어 젊은이들에게 내일을 열어준다는 내용이다.

동서대학교 윤태수 교수는 "평창 동계 올림픽에 참가하는 선수단에 대한 응원 메시지와 더불어 현시대를 살아가는 젊은 세대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인 광안대교를 캔버스로 학생들과 함께 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미디어아트는 광안리해수욕장에서 가장 잘 보이도록 설계됐다. 부산시설공단 김영수 이사장은 "바다 한가운데서 펼쳐지는 미디어파사드를 통해 광안대교의 야경이 더욱 아름답고 풍성해질 것으로 보인다"며 "대한민국 대표 랜드마크인 광안대교를 한국마사회와 동서대학교가 함께 지역사회를 위한 좋은 협업으로 진행하게 되어서 더욱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한국마사회 김낙순 회장은 "대한민국 랜드마크에 국민들의 응원 메시지가 함께 하니, 국가대표 선수들이 더욱더 힘을 내서 목표를 달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부산시민을 비롯한 연휴 관광객 그리고 동계올림픽 참가 선수 등 많은 이들에게 감동의 메시지가 전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마사회는 공기업으로서 평창동계올림픽·동계패럴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기부금 50억원을 지원한 바 있다. 이외에도 작년 4월과 5월에 렛츠런파크 서울에서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공 기원 강원도 평창 농특산물 바로마켓 특별전을 개최하였다. 이외에도 ‘자원봉사인력 직원 파견(7명)’, ‘입장권 구매(22백만원)’ 및 ‘농어촌지역의 취약계층(약 800명) 관람 지원‘ 등 다양한 지원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송동화 기자  webmaster@ytimes.kr
<저작권자 © 소비자연합TIME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동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주)소비자연합타임스 [등록번호 : 서울특별시 아00871, 등록일 : 2009년 5월 19일]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독막로 320, 1410호(도화동 , 마포태영데시앙)
대표전화 : 02-2635-5533  |  발행인: 송기호  |  편집인 : 김성옥   |  청소년보호책임자 : 송기호
Copyright © 2018 소비자연합타임스. All rights reserved. Email: id598@naver.com